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은 지난해 10월 2일부터 4주간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5일 발표했다.
그에 따르면 응답자의 46%는 가장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로 ‘카스’를 꼽았다. 이어 하이트(29%), 오비(10%), 카프리(2%), 맥스·드라이d(각 1.4%), 클라우드(1.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부터 50대까지는 카스를 가장 좋아했으며 60세 이상 응답자는 카스(30%)보다 하이트(43%)를 선호했다.
이번 조사 시점에 출시 6개월밖에 되지 않은 클라우드는 2006년과 2010년에 각각 출시된 맥스, 드라이d와 비슷한 선호도를 얻었다.
라면의 경우는 신라면(43%), 삼양라면(13%), 안성탕면·진라면(각 9%), 너구리(7%), 참깨라면·오징어짬뽕(각 1.3%) 등의 순이었다.
또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25%), 카페베네(11%), 엔제리너스(10%), 커피빈·이디야(각 7%), 투썸플레이스(4%), 할리스(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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