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는 모바일 앱 설치 후 가능하고, 만족도 설문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국민연금 앱에서는 △예상연금액 조회 △챗봇·채팅·수어 상담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등 총 98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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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모바일 앱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푸시(PUSH) 알림으로 챙겨주는 ‘국민 맞춤형 안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알림 화면에서 가입 신고, 수급 계좌 변경 등 바로 민원 처리까지 할 수 있다. 종류는 △1인 1연금 만들기 △연기연금 종료 예정자 급여 지급 △국민연금 청구 안내 등 10가지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다운로드 이용자가 매년 100만명이 넘을 정도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앱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만족도 조사 이벤트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연령대별 맞춤형 화면을 제공하는 등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