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 탈플라스틱 친환경 캠페인 참여

문승관 기자I 2021.04.14 17:22:31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4일 황창화 사장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SNS에서 진행하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 릴레이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해야 할 행동 1가지를 약속하고 다음에 참여할 주자를 지명하는 캠페인이다.

황 사장은 한난 중앙지사를 찾아 직원들과 함께 머그잔을 나누고 친환경 제품 사용 권장 등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이번 챌린지 참여는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진행했다.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를 지명했다.

황 사장은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가 대두하고 있는 시점에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에 더욱 많은 사람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난은 한국판 뉴딜 40대 중점프로젝트로 선정한 폐플라스틱, 폐비닐 등을 활용한 폐기물수소화(W2H)사업 추진 등을 통해 탄소중립에 나서고 있다.

황창화(왼쪽 세번째)지역난방공사 사장이 14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지역난방공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