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번방 회원 아니다" 정종연 PD, 그는 누구? '더 지니어스 제작'

정시내 기자I 2020.04.02 15:24:47
정종연PD, 텔레그램 n번방 회원 의혹 부인 . 사진=tvN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정종연 PD가 일명 ‘n번방’ 회원 의혹을 부인한 가운데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종연은 tvN 소속 PD다. ‘더 지니어스’ 시리즈를 시작으로 개성 있고 자극적인 예능 프로그램을 주로 제작하여 큰 화제성과 인기를 얻었다.

그는 코리아 갓 탤런트 시리즈 (2011~2012, 공동), 더 지니어스 시리즈 (2013~2015, 공동), 고교10대천왕 (2015), 노래의 탄생 (2016), 소사이어티 게임 시리즈 (2016~2017), 대탈출 시리즈 (2018~), 냐옹은 페이크다 (2020)를 제작했다. 특히 더 지니어스, 대탈출 시리즈 등 몰입도가 높은 예능프로그램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종연PD는 나영석PD가 “천재”라고 치켜세운 PD이기도 하다.

지난달 25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더 블럭 3’에서는 유재석과 조세호가 tvN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작가와 PD를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유재석은 정종연을 만나 “나영석 피디가 진짜 천재 PD는 정종연 PD라고 이야기했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정종연 PD는 “그래요?”라고 놀라며 “(나영석 PD는) 거의 뵌 적이 없고 한 번 신입사원 면접을 같이 한 방에 둘이 같이 본 적이 있다”고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달 27일 네이버 지식in에 텔레그램 회원 탈퇴 방법을 묻는 글이 올라왔다.

이 네티즌은 “텔레그램 회원 탈퇴 방법 알려주세요. 계정 삭제하면 제가 특정 채널에 접속했다는 기록도 서버에서 사라지나요? 아니라면 서버 기록에서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라고 질문하며 자신의 텔레그램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자신의 아이디를 검은색으로 칠해 가렸지만 다른 누리꾼들이 이 캡처 사진의 밝기를 조정해 가려놓은 아이디를 확인했다.

사진=네이버 지식in, 온라인커뮤니티
해당 아이디 검색 결과 트위터에서 동일 아이디를 사용하는 인물은 정종연 PD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텔레그램 n번방 회원과 관련해 정종연 PD의 해명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정종연 PD는 “출처 없는 악의적인 내용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현재 하나의 핸드폰만 사용 중이며, 캡처로 공유되고 있는 이미지 속 이동통신사나 휴대폰 기종 등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부분과 다르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초 유포자 및 악플러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으로 정확한 근거 없이 개인을 비방하는 게시글의 작성이나 배포를 자제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텔레그램 n번방 사건

- '박사방' 일당들 '범죄단체조직' 모두 부인…조주빈 입에 이목 집중 - 텔레그램 '박사방' 공범 이원호 일병, 첫 공판서 혐의 인정 - 檢, '박사방' 공범 남경읍 구속기소…"조주빈 모방 단독범행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