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10일 세종포럼 특강

김민정 기자I 2016.03.09 18:05:13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세종연구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을 초청해 오는 10일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정책추진방향’을 주제로 조찬 특강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동필 장관은 이번 특강을 통해 농업·농촌의 과거와 현재, 박근혜 정부 농정방향 및 성과, 2016년 농정 여건 및 추진 계획을 발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박근혜정부 들어 ‘희망찬 농업, 활기찬 농촌, 행복한 국민’을 목표로 △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 성과 확산 △ 안전한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 △ 농업인 소득안정 및 삶의 질 제고 △ 농촌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작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이 장관은 “농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온실을 5배 이상 증가시켰고, 스마트 팜의 생산성은 25% 상승, 고용노동비는 9.5% 절감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특히 농촌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금융 지원과 농지제도 개선, 그리고 영농기술 등 지원을 통해 2017년까지 농식품분야 청년 농산업 창업 인원을 매년 2천명 이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의 6차 산업화를 위하여 창업지원 플랫폼를 만들고, 농촌체험마을 방문객 1000만명을 적극 유치하여 농촌관광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장관은 “귀농 귀촌 활성화를 위하여 젊은 귀농 귀촌인에 대한 단계별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2016년 귀농가구 목표는 1500가구이며 귀농인에 대하여 창업지원과 멘토링체계를 구축해 지원한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