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진행

한전진 기자I 2024.11.25 18:24:40

"청소년에게 문화 창작과 체험 기회 제공"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CJ나눔재단이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작품 제작까지 완성한 6개 부문의 창작 콘텐츠를 선보이는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에게 문화 창작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CJ나눔재단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개최 (사진=CJ나눔재단)
CJ나눔재단은 지난 22~24일까지 개최한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이하 ‘청소년 문화동아리’)가 성황을 이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각 부문 특성에 적합한 형태로 진행하기 위해 CGV용산(방송, 영화, 요리), CJ아지트 대학로(공연 부문) 및 광흥창(음악 부문),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패션 부문) 등 4개 공간에서 3일 간 진행했다.

3일 간 행사 현장에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참여 청소년들을 비롯해 동아리가 소속된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기관 관계자와 업계 전문가까지 1000여명이 방문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팬데믹 기간 중 중단됐던 요리 부문 시식회와 패션 부문 런웨이 무대가 재개됐다. CJ나눔재단은 청소년 창작자들이 직접 요리한 메뉴를 맛보이고 품평 받을 수 있는 자리와 실제로 제작한 의상을 모델이 입고 런웨이를 걷는 무대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영화 부문과 방송 부문 동아리의 단편 영화제 상영회, 공연 부문과 음악 부문 라이브 공연 현장 등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처럼 CJ문화재단은 2019년부터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 등 총 6개 부문에 CJ의 문화 인프라를 연계한 문화 창작과 체험 기회를 지원 중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해가 거듭될 수록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청소년 창작자들이 문화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CJ만의 차별화된 ’문화사화공헌‘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