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여랩은 세계적으로 좋은 기업과 지속 가능한 기업들의 주식으로 구성했다. 미국 포춘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ESG 평가 점수가 높은 기업이 선정 기준이다. ESG 평가 점수가 높은 기업 중 정기적인 평가를 진행해 존경받는 기업에 ‘장기 투자’를 하도록 리밸런싱 전략을 구사했다.
하나금투의 차별화 전략도 통했다. 증여랩은 기본적으로 증여를 목적으로 하지만 선정 종목 자체가 좋아 투자상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상품 가입자 중 MZ(10대 후반~40대 초반) 세대가 3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미성년 손님과 MZ세대의 금융상품 가입 저변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증여랩은 증여에 필요한 신고 대행 서비스와 종합 세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세무전담팀이 종합 세무 컨설팅을 해주며 차별화했다.
하반기에는 지속가능한 자산관리 모델인 ‘증여플랜’ 개념을 도입했다. 목돈 만들기→목돈 불리기→불린 목돈 굴리기의 확장된 증여 플랜이다. 증여랩을 포함한 증여플랜 상품은 3월말 기준 3187억원을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