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아이폰13, 갤럭시 Z플립3 등의 자급제폰의 가격을 한눈에 알 수는 없을까?
알뜰폰 플랫폼 모요가 아이폰13 전 기종과 z플립3, z폴드3 등 최신 자급제 단말기의 최저가 가격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가격 정보는 제조사 공식몰, 쿠팡, G마켓, SSG닷컴, 이마트, 위메프, 프리스비, G9, 11번가, 옥션, 하이마트 등으로 주요 커머스 사이트의 자급제 단말기의 정보를 비교하여 제공한다.
기존 네이버, 다나와에서는 기본 할인만 반영돼 있지만, 모요는 카드 청구할인 및 쿠팡 캐시 등 포인트 적립까지 반영돼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모요추천 탭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자급제 단말기 비교 서비스가 나오고, 구매하고자 하는 자급제 단말기의 용량과 색을 선택하면 카드 할인과 쿠폰할인, 포인트 적립이 합산된 최저가 순으로 사이트를 추천해준다.
지난 15일 197만 구독자를 보유한 IT 유튜버 잇섭은 알뜰폰 관련 콘텐츠의 설명란에 “알뜰폰 비교 사이트는 모요”라고 소개했지만, “자급제 구입처는 각 제조사 오프라인 혹은 온라인 오픈마켓”이라며 자급제 단말기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음을 안타까워했다.
그런데 이번에 카드와 포인트까지 포함된 자급제폰 최저가 비교 서비스가 출시된 것이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모요의 김태현 개발자는 “판매점에서 36개월 할부와 고가의 요금제로 개통 게약을 해서 통신비 폭탄을 맞는 경우가 여전히 존재한다”며 “모요가 통신비 절감을 하고자하는 사용자들에게 자급제폰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는 자급제 비교 추천 서비스를 통해 더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시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자급제 휴대전화 사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의 2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실은 지난 9월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토대로 올해 7월 기준 전체 이통 가입자의 18.93%가 자급제 단말을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