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킨텍스·현대百·소노캄 '20분 순환'…고양 마이스 셔틀 도입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5.10.15 15:46:13

고양, 마이스 순환버스 도입
킨텍스 등 6곳 연결 순환운행
오전 6회·점심 12회 운행 예정
행사 인증 땐 무료 탑승 제공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내 집적시설 간 순환하는 ‘GCC GOYANG 셔틀버스’ (사진=고양컨벤션뷰로)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고양컨벤션뷰로가 오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내 집적시설 간 순환하는 ‘GCC GOYANG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하루 전체 운행 횟수는 오전 6회와 점심 12회를 합한 총 18회다.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는 킨텍스를 비롯해 소노캄 고양, 원마운트, 현대백화점 등 관광·숙박·쇼핑 시설이 밀집한 마이스 클러스터 지역이다. 다만 시설 간 거리가 분산돼 있어 방문객들로부터 이동 불편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집적시설 간 이동 편의를 높여 참가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지역 상권과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셔틀버스를 마련했다. 셔틀버스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과 점심시간대로 나눠 운행한다.

오전 8시 반에서 10시에는 킨텍스와 소노캄 고양을 오가는 왕복 노선이 마련돼 20분 간격으로 총 6회 운행된다. 점심시간인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에는 킨텍스를 출발해 GTX-A 킨텍스역 5번 출구, 소노캄 고양, 원마운트,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을 차례로 경유한 뒤 다시 킨텍스로 돌아오는 순환노선이 운영되며, 15분 간격으로 총 12회 운행된다. 참가자들은 모바일 초청장이나 참가 명찰 등 행사 참가 인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더 풍성한 크리스마스를…글래드호텔, 포토존·뷔페·공연 마련 - 중국, 일본 항공권 무료 환불·변경 내년 3월까지 연장 - 코레일관광개발, 고급 관광열차 ''해랑'' VIP 컨퍼런스 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