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환경에 낯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성공적으로 활동한 서포터즈 1기에 이어 올 하반기 활동할 2기 모집을 시작, 총 18명의 청소년 및 청년을 최종 선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발대식에서 위촉장과 함께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진 서포터즈 티셔츠와 활동 물품을 서포터즈 전원에게 전달했다.
서포터즈 2기는 성남시 관내 전통 시장의 특색을 담은 홍보 영상 등 서포터즈의 아이디어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수행한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선발된 서포터즈 18명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