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더스웍스’는 IPR 통합 솔루션으로 ‘IR 페이지’, ‘IR오피스’, ‘IR툴’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 기능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대표적인 차별화 기능은 △투자자 DB를 연계한 IR담당자 전화관리솔루션 ‘콜매니저’ △상장사의 IR정보를 실시간 원문그대로 국내외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에 표출하는 ‘증권채널배포’ △전화회의 및 유튜브 생중계를 동시에 구현하는 차세대 ‘IR컨퍼런스콜’ 등이 있다.
박성용 IR큐더스 온라인사업본부 본부장은“오랜 기간 아날로그 방식의 IR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과 솔루션에 대해 투자해 큐더스웍스 서비스를 구축했으며,큐더스웍스에 활용된 기술들을 토대로 이번 벤처기업인증을 취득했다”고 말했다.
앞서 IR큐더스는 2000년 설립 이래로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신뢰할 수 있는 IR솔루션 개발과 저변화에 주력해 왔었다. 그 결과 온라인 IR서비스 기반의 비즈니스모델 특허와 밸류체인 자가발전 플랫폼 기술특허를 획득했으며 지난해에는 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온라인 IR 서비스’에 대한 T-4등급 기술평가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입증 받은 기술력을 토대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신뢰할 수 있는 IR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며 국내 상장기업들의 IR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로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