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과학원, 中企 온라인입점 지원 ‘웹세미나’

김미희 기자I 2020.06.17 15:53:23
[수원=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중소기업 해외 온라인 마켓 입점지원을 위한 웹세미나를 진행한다.

경과원은 오는 30일 ‘언택트 마케팅, 알리바바닷컴으로 시작하라’란 주제로 웹세미나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이 중요해진 현실을 반영해 중국 대표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닷컴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경과원은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입점 노하우와 효과적인 수출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참가 혜택도 제공해 전자상거래 입점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는 △알리바바닷컴과 언택트 마케팅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수출 성공 사례 △글로벌 전자상거래/B2B소개 △수출 성공을 위한 알리바바닷컴 활용 제안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세미나 참가기업은 알리바바닷컴 B2B 무료방문 수출컨설팅 제공과 미니사이트 및 포스팅 서비스 혜택 우선 제공, 월간 세미나 무료 참가, 소식지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된다.참가신청은 오는 25일까지 G-FAIR KOREA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웹세미나 입장이 가능한 링크 및 안내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에 설립된 200여 개국의 기반을 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B2B 플랫폼으로, 연간 온라인 쇼핑객 규모는 전 세계에 걸쳐 9억 6000만 명에 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