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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뉴스 운영을 통합하과 디지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CNN은 미국 뉴스 취재와 국제 뉴스 취재, 글로벌 디지털 뉴스를 담당하는 세 개의 뉴스룸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또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CNN은 지난 2022년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공개했다가 모회사인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의 합병으로 서둘러 중단한 바 있다.
톰슨 CEO는 메모에서 “우리는 10억 달러 이상의 미래 디지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NN은 올해 말까지 CNN닷컴의 독립형 구독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및 특집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구독 상품을 포함해 론칭을 준비 중인 구독 서비스 가운데 첫 번째 콘텐츠다. 또한 맥스 스트리밍 플랫폼용 콘텐츠도 제작한다.
이번 감원 발표는 CNN이 폭스뉴스, MSNBC 등과 경쟁에서 고전하는 가운데 나와 주목을 끈다. 뉴욕타임스 출신으로 지난해 10월부터 CNN을 이끌고 있는 톰슨 CEO는 TV 시청률 하락에 대응하기 위해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하고 매출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날 CBS의 잉그리드 시프리안 매슈스 사장도 사임을 발표했다. 모기업인 파라마운트와 스카이댄스 미디어가 합병에 합의한 지 사흘 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