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사단법인 서울글로벌부동산협회는 다음달 20~22일까지 사흘간 ‘2025 글로벌 부동산 포럼 세미나(K-Global Real Summit 2025)’를 주관해서 개최한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한국 부동산의 세계 무대 진출을 본격화하는 첫 국제 행사로 규정했다.
|
행사는 다음달 20일 환영 리셉션과 글로벌 네트워킹 만찬으로 시작된다. 이어 21일에는 글로벌 부동산 포럼과 국내 세미나를 진행하며, 22일에는 국내 주요 투자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다.
주요 발표자 및 발표 주제는 다음과 같다. △권대중 한성대 석좌교수 ‘한국 부동산과 경제’ △경정익 한국부동산정보분석연구원장 ‘중개혁신, 인공지능(AI) 프롭테크로 진화하다’ △남기태 GRAS 마케팅이사 ‘한국부동산 소개 및 투자기회’ △이완주 하나은행 WM본부 세무전문위원 ‘2025년 필수 부동산 절세법’ 등이다.
또한 미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해외 전문가들이 글로벌 부동산 시장 동향을 발표하며, 참가자들에게 국제 네트워킹과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이기호 서울글로벌부동산협회 회장은 “이번 포럼은 K-부동산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추진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에게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