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스코ICT, 스마트 팩토리 보안 관련 웨비나 개최

장영은 기자I 2020.12.15 16:52:12

포스코ICT·시스코·안랩·SK인포섹 등 4사 공동 개최
보안정책·기술 및 시장동향 등 정보와 인사이트 제공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포스코ICT(022100)는 시스코, 안랩, SK(034730)인포섹과 함께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2020 스마트 팩토리 시큐리티 웹 세비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스마트팩토리 보안정책 동향 및 기술 대응 방안’을 주제로, 스마트팩토리 보안에 대한 정책, 기술 및 시장동향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명승환 인하대 산업보안 e거버넌스센터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산업보안 정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신규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실장이 산업제어시스템 보안을 위해 필요한 요구사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어 4사의 보안 전문가들이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해 소개 및 시연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스마트팩토리가 국내에 본격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협력관계에 있는 기업들과 웨비나를 개최하고, 공동 마케팅에 착수한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앞으로 각 사가 가진 강점들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보안 분야에서 보다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보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 참여는 포스코ICT가 운영하는 ‘IXOTIVE 솔루션 포털’에서 오는 16일까지 사전등록하면 가능하다.

한편. 포스코ICT는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포스코 제철소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포쉴드(Poshield)’를 개발했다. 포쉴드는 머신러닝을 적용해 산업현장의 제어시스템에 내려지는 제어명령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평소와 다른 비정상적인 명령이 내려지면 관리자에게 즉시 경고하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