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프로모션, 디자인, 통합미디어 부문 등 전 광고매체를 대상으로 작품접수를 실시하며, 출품은 2015년 9월 1일부터 2016년 8월 31일 사이에 집행된 광고물에 한해 접수를 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상에 광고음악 부문을 신설하여 일반부문 38개, 특별부문 11개 등 총 49개 작품이 본상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며, 그 중 대상의 영예는 최종 8개 작품에게만 주어진다.
본상의 작품접수는 공식 홈페이지(adawards.ad.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심사와 예심, 본심을 거친 최종 수상작은 오는 11월 23일 개최되는 2016 한국광고대회에서 시상한다.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시행요강 및 작품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02)2144-077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