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투믹스 <무당>, SPP2018 웹툰 어워드 ‘최고기획상’ 수상

김현아 기자I 2018.08.29 16:28:3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투믹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월간투믹스’의 연재작인 <무당>이 글로벌 바이어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투믹스는 지난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SPP(Seoul Promotion Plan) 2018 웹툰어워드(WEBTOON AWARD)‘에서 석정현 작가의 <무당>이 ‘최고기획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PP2018 웹툰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콘텐츠마켓 ‘SPP2018’의 행사로 국내외 플랫폼에 연재된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웹툰 IP 활용에 관심 있는 제작사, 바이어 및 투자자에게 프로모션 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과 함께 창의력과 기획력이 뛰어난 최고 기획상(Best Planning), 최고 창의상(Best Creativity)을 선정한다. 이번 웹툰어워드에는 80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석정현 작가의 <무당>은 투믹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월간 단위 연재 시스템인 ‘월간 투믹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 11작품 중의 한 작품이다. 평화통일이 이뤄진 가상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국 정부 안보국의 프로젝트 걸그룹 ‘오르도’와 이를 노리는 수수께끼의 무장 조직과의 사건을 다룬 SF판타지 웹툰이다. 현실적인 배경에 낯선 소재와 국가 안보라는 주제를 녹여낸 참신한 기획이 수상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석정현 작가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로 <무당>은 그의 첫 웹툰이다. 실사에 가까운 터치가 정평이 나 있으며 각종 CF 및 방송 일러스트레이터, 영화 등의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인체드로잉 강좌를 하기도 했으며, 페인터 활용서를 비롯해 다수의 그림 서적을 감수하고 출간했다.

<무당>은 매월 1일 투믹스에서 연재중이다.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SPP 2018 웹툰어워드’에서 <무당>의 담당인 투믹스의 나상혁PD(좌), 문영돈PD(우)가 IIE STAR GROUP의 장콩 대표로부터 ‘최고기획상’을 시상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