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화이트햇 스쿨' 2기 교육생 모집

김태형 기자I 2024.01.04 17:40:53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주관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 제2기 교육생을 오는 1월 29일까지 모집한다.

화이트햇 스쿨은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하기를 원하는 초급 인재를 대상으로 최신 정보보안 입문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여 중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모든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학업 지원금과 국외 연수 지원, 서적 및 연구 공간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화이트햇 스쿨 2기는 총 3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정보보안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만 24세 이하 미취업자, 학생으로 1999년 3월 12일 이전 출생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기간 중 재직자, 취업 확장자, 군복무(산업기능요원 포함) 중인 자, 정부 주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중이거나,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 1~12기 수료생 및 제적 및 중도 탈락자는 지원이 불가함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제한사항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모든 수료생에게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BoB) 교육 프로그램에 지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는 한편, 수료생 중 20명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인증서를 수여한다.

모집 설명회는 1월 10일 오후 2시부터 가산동 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27층 BoB센터에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화이트햇 스쿨은 사이버보안 10만 인재양성의 일환의 정보보안 입문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였다.”며 “잠재력 있는 보안 인재들이 화이트햇 스쿨 교육을 통해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