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웃도어 대단지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25일 분양

장영락 기자I 2018.05.25 15:35:38
㈜코오롱글로벌이 경산시 정평동 100번지 일대에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를 25일 분양한다. 단지 규모는 지하2층~지상29층 9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904가구다.

지하철 2호선 정평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달구벌대로, 경안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을 이용하면 경산과 대구로 이동하기 편하다. 수성IC, 동대구IC, 경산IC 등이 가까워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좋다는 평가다.

홈플러스 경산점과 이마트 경산점, 롯데시네마 경산점이 도보거리에 있고, 천마아트센터, 대구미술관, 성암산, 월드컵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도 가깝다. 단지 위치가 대구 수성구 시지와 길 하나를 사이에 둬 시지생활권이기도 하다.

단지는 코오롱하늘채의 ‘아웃도어:’ 조경이 적용된다. 아파트 외부공간 브랜드인 코오롱의 ‘아웃도어:’는 아파트 주동을 제외한 야외공간을 운동, 놀이, 휴식이 순서대로 이뤄지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으로 조성되며 왕벚나무길과 이팝나무길, 단풍나무길, 느티나무길 등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중앙 잔디광장을 감싸는 220m 조깅트랙과 운동시설이 있는 아웃도어 그라운드, 여름철 물놀이터와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도 만들어진다.

이밖에 소나무숲, 대왕참나무숲, 선큰정원, 파고라 등 휴식을 위한 조경시설이 지어지며, 실내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와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회의실, 경로당, 보육시설 등이 배치된다.

세대구성은 전용 74㎡, 84㎡로 904가구다. 74㎡는 2타입, 84㎡는 4타입으로 설계했다. 현관창고장, 팬트리 등을 설계해 수납공간을 확보했고 복도코너장, 상부후드장, 파우더 거울장 등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전기설비로 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도입돼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집 안 전등, 가스, 환기, 난방 등 제어가 가능하다. 핸드폰 인증으로 현관문 개폐가 가능한 스마트도어락, 스마트스위치, 지하주차장 디밍제어 시스템, 전력회생형 승강기 등도 적용된다. 세대내 조명은 모두 LED로 시공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 234-11번지에 위치하며, 25일부터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