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은 11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은 322억원 매출은 150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7307억원, 영업이익은 61% 감소한 1804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씨젠 측은 비코로나(Non-Covid) 제품 매출은 꾸준히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올해 3분기까지 소화기감염증(GI),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성매개감염증(STI) 등 비코로나 진단시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120억원을 기록했다.
김성열 씨젠 글로벌마케팅센터 전무는 “올 겨울은 코로나19와 독감 등이 동시 유행할 가능성이 많아 호흡기 신드로믹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제품, 마케팅 등 회사 역량을 집중해 양호한 매출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씨젠의 진단시약을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완전자동화 검사시스템 ‘AIOS’를 전세계에 설치하고, ‘PCR 생활검사’ 캠페인을 확대해 PCR에 대한 수요 기반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