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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3월부터 파우치 음료와 함께 팔리는 얼음컵 2종의 소재도 재활용 등급이 높은 PET-A 수지로 교체할 계획이다. PET-A수지는 현재 대부분 업체가 얼음컵에 사용하는 PET-A와 PET-G 혼용 수지보다 소재의 섬유 구조가 재활용에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GS25는 PLA빨대 도입과 얼음컵 소재의 변경을 통해 GS25가 지구를 살리는 작은 습관의 시작점이 되고,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1년간 소비되는 생분해 빨대와 얼음컵을 모두 연결하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의 5000배가 넘는 길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이달 25일부터 33종의 파우치 음료를 선보인다. 출시 시기가 작년보다 2주 빠른 시점이다.
올해 GS25가 새롭게 선보이는 파우치음료는 △ABC에이드(사과,비트,당근 함유) △AOC에이드(사과,오렌지,당근 함유) △타트체리에이드 등으로 웰빙, 친건강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1리터의 대용량 파우치 음료도 매출이 매년 35% 이상 증가함에 따라 전년보다 1종 늘어난 4종으로 운영한다.
이동훈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상품기획자)는 “GS리테일은 친환경을 위한 작은 변화와 실천이 국민들의 소비 참여를 통해서도 이뤄진다고 판단해 ESG 경영을 모든 업무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GS25를 비롯한 1만5000여 오프라인 점포가 일상의 변화에 큰 역할을 하며 친환경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