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경기도 중소기업 성장발전 유공자 표창

이재길 기자I 2021.01.08 17:30:22
(사진=시지바이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바이오 소재 기술기반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의 유현승 대표가 ‘2020년 경기도 중소기업 성장발전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2020년 경기도 중소기업 성장발전 유공자 표창은 경기도가 2011년 제정한 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강소기업의 임직원 및 협력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별도의 시상식 없이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다.

유현승 대표는 경기도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 중소기업 성장발전 유공자 표창 최종 6인에 선정됐다.

유현승 대표가 이끄는 시지바이오는 환자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제품 개발을 통한 첨단 재생의료 기술로 많은 사람들이 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2006년 창업 이후 뼈 재생부터 피부재생 분야까지 연구·개발하면서 100% 수입에 의존했던 우리나라 치료재료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있는 핵심 원천기술을 가지고 의료기기의 국산화를 넘어 아시아·중남미 시장 공략에 성공했으며, 이제는 미국·일본 등 선진국 시장까지 넘보는 의료기기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하며,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뇌혈관용, 관상동맥용 스텐트 등 수입의존도가 높고 고부가가치 의료기기의 국산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나아가 글로벌 시장까지 선도할 계획”이라며 “고용창출과 사회공헌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