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넷마블,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 웹툰 카카오서 연재

김정유 기자I 2023.02.14 18:14:4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넷마블(251270)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의 웹툰을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다.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오디션에 참가,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웹툰은 메이브 멤버들의 외양,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했다. 여기에 ‘게임처럼 퀘스트창을 보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국내외 팬들이 사랑할 만한 판타지 요소도 접목했다.

‘MAVE: 또 다른 세계’ 론칭을 기념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자 대상으로 캐시를 지급하는 열람 이벤트와 기존 ‘K팝 웹툰’, ‘K팝 웹소설’ 장르 속 아이돌들이 메이브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선배 아이돌 응원열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지난달 25일 데뷔와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기는 등 국내외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전략적 투자자로, 메이브의 음악 기획 및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을 맡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