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7.6%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438억원 감소해 적자로 전환했다. 회사 측은 “매출은 복합적인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주요 종속회사들이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며 소폭 증가했다”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높은 원가율 수준 지속 및 금융시장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둔화되며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고금리 장기화 및 소비 침체 영향으로 신차 판매량이 감소하며 실적이 다소 둔화했지만 인증 중고차 판매 및 자동차 정비 부문 수요는 증가했다. 이 회사는 현재 총 9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109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수도권 신규 사후서비스(AS)센터를 추가 개설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 원가 및 금융비용 상승 영향으로 수익성이 둔화했지만 매출 1조5608억원의 신규 수주를 기록했고 그 중 9000억원 가량을 일반건축과 플랜트 등이 차지하며 비주택 부문의 수주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필름 합작법인(JV)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반영 및 패션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주력 제품인 슈퍼섬유 아라미드의 수요가 견조하고 페놀수지 등 석유수지 제품 수요 증가와 수출 운임 하락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분기 타이어코드 수요 증가와 고순도 석유수지(PMR) 증설 완료와 함께 패션업계 준성수기를 맞아 점진적인 실적 회복을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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