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U 상승 배경에는 콘텐츠 역량이 있다. 지난달 기준, 발행 7일 이내로 1000회 이상의 조회수(PV)를 기록한 킬러 콘텐츠의 수는 직전연도 1월 대비 30% 이상 늘었다.
피드 페이지 개발 등 지속적 사용자 경험(UX/UI) 개선의 결과로, 이용자들의 상호작용도 증가했다. 지난 1월 팔로우 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29% 상승했다.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이용자들의 성공 사례 공유도 급증했다. 누적 기준, 2026년 1월 고객 성공 후기 수는 작년 1월 대비 199% 이상 늘었다. 1년여 만에 커뮤니티를 통해 내집마련, 10억 달성, 수익 인증 등 성공 경험을 나누는 사용자들이 약 3배로 증가한 것이다.
월급쟁이부자들은 향후에도 재테크 콘텐츠 중심 커뮤니티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킬러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해 자사 플랫폼 생태계 유입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양질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축적되고 있는 만큼, 보다 개인화된 검색을 가능케하는 기능 고도화도 진행할 예정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이정환 대표는 “커뮤니티 서비스는 확장된 브랜드 경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고객의 내집마련 및 자산형성 전 과정을 지원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월급쟁이부자들은 고객 경험을 확장하며 꾸준히 비즈니스 다각화를 지속해왔다. 지난해 8월에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부동산중개 솔루션을 베타 출시했다. 공동중개 방식으로 기회를 창출하는 B2C2B 모델을 토대로 서비스는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출시 6개월 만인 지난달 기준 누적 거래액은 1164억원을 돌파했다.




![“얼굴 가리고 피투성이 딸 질질 끌고가”…팔순 아버지의 눈물[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