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추세 속에서 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23일(화)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AI 구현기술 최신분석과 응용 기술적용 및 서비스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AI 구현을 위해서는 인간과 유사하게 행동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한 학습방법인 머신러닝·딥러닝과 이것을 학습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가 필요하다. 여기에 자료를 수집하는 사물인터넷(IoT)뿐만 아니라 이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클라우드기술, 자연어처리기술, 인식기술 등 다양한 기술개발이 필수적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구현 핵심기술 개발동향 및 기술분야별 주요 내용과 과제로부터 머신러닝·딥러닝, 빅데이터, 자연어처리 분야 등 핵심 구현기술을 심층분석 할 예정이다. 아울러 AI 기술이 결합된 영상처리, 드론, 의료·헬스케어, 금융, 보안시스템 등 응용 기술적용 및 사례와 서비스동향에 이르기까지 AI 제반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들어 삼성전자, 구글, 애플, IBM, 마이크로소프트(MS), 페이스북, 바이두 같은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과 BMW, 도요타, 포드 등 완성차 업체들이 AI 기술 선점을 위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AI 구현 핵심기술 동향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보고 AI 기술이 다른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요분야별로 전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 40분 간격으로 오후 6시까지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