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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500달러(약 348만원)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운 수준이다.
7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4%의 매출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또 98인치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 각각 566만대, 94만대를 판매했다.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4분의 1 가량을 판매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대로 전년 동기 1096만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OLED는 지난해 3분기 누적 371만대 대비 올해 398만대를 기록하며 7.3% 성장했다.
글로벌 TV 시장은 지난해 대비 매출 및 판매 모두 소폭 증가했다. 다만 그 폭은 크지 않아 시장 자체는 정체되고 있다. 3분기 누적 글로벌 TV 매출 규모는 701억4000만달러(약 97조5647억원)로 지난해 동기 701억3900만달러(약 97조5633억원)와 비슷한 수준이다. TV 판매량도 1억4700만대로 지난해(1억4300만대)와 비슷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