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아시스마켓, 홈앤쇼핑서 1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1조’

윤정훈 기자I 2022.02.07 16:57:51

‘첫’ 전략적 투자(SI) 유치 성공
홈앤쇼핑과 손잡고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너지 낼 것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이 홈쇼핑업에서 업력이 깊은 홈앤쇼핑으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오아시스마켓은 홈쇼핑과 손잡고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성남 오아시스마켓 본사 전경(사진=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은 7일 홈앤쇼핑으로부터 1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 인정된 기업가치는 100억원 투자 이후 1조 200억원이다. 주당 가치로는 작년 10월 대표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의 투자 유치 시 인정받은 가치와 동일하다.

이번 투자 유치에서 지난 기업가치가 유지된 이유는 홈앤쇼핑이 ‘전략적 투자자’로서 자리하는 덕분이다. 오아시스마켓이 전략적 투자자(SI)로 투자를 유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단순 투자 연결을 넘어서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을 주요 판매자로 둔 기업으로써 특히 신선식품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을 중심으로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에서 공고히 자리를 잡은 오아시스마켓과 시너지가 기대된다. 오아시스마켓은 홈앤쇼핑의 투자 유치와 함께 채널 다각화에 주력하는 한편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업 확장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금 납입은 이번 달 중 이뤄지며 오아시스마켓의 누적 투자금은 1026억원이다. 오아시스의 모회사인 상장사 지어소프트의 투자금액까지 합하면 1226억원에 달한다.

오아시스마켓은 친환경, 유기농 중심의 좋은 먹거리를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데다,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마련한 물류 기술을 결합해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를 매우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마케팅을 강화해 신규 회원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외부 평가기관에 따르면 2021년 오아시스마켓의 순 추천고객지수는 평균 25.2로 최상위권에 속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데 반해 고객 스스로 오아시스마켓을 강력히 추천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이사는 “최근 라이브커머스를 자체 구축해 판매 통로를 다양화하고 라이브 상품 구매시 최고 40%까지 할인을 제공해 대고객 서비스를 넓히는데 더욱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손을 잡은 홈앤쇼핑과의 사업적 협력을 통해 채널 다각화를 통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