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심장재단 `2017 심장병예방 한 걸음 더 걷기 대회` 성공적 마무리

박지혜 기자I 2017.09.26 15:45:00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한국심장재단은 지난 23일 올림픽공원 피크닉장에서 개최한 ‘2017 심장병예방 한 걸음 더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걷기운동을 통해 본인과 가족들의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심장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도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했다.

대회는 걷기행사 외에 가족 놀이마당,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포토존, 심장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 러닝머신, 오뚜기 시식, 벌룬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심장판막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인식 개선을 위해 ‘당신의 심장 소리를 들어보세요’ 캠페인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걷기대회는 고려은단, 정식품, 델몬트. 아이코리아, 오뚜기에서 협찬을 했으며 국민은행 잠실지점, 우리은행 잠실나루역지점, 헬스원,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에서 심장수술비 및 걷기대회 행사 후원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대명복지재단, 메리츠화재, 주식회사 오뚜기, 동그라미회 자원봉사단이 지원했다.

조범구 한국심장재단 사장은 “올바른 걷기 운동을 통해 모든 국민들이 건강한 심장을 갖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심장병 환자를 돕는 일에도 많은 관심을 갖기를 부탁드린다”며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