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슨,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MOU 체결

김정유 기자I 2022.10.13 18:05:31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왼쪽)과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넥슨)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넥슨은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각사 문화사업 및 콘텐츠에 대한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넥슨게임아트전’을 공동주최한다. 또 넥슨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에 대해 예술의전당이 자문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공간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는 의미 있는 시도를 함께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은 게임이 문화예술 콘텐츠로써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은 “넥슨과 예술의전당이 보유한 최고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시, 공연, 교육 프로그램 등 양사가 협력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젝트가 성사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