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설립된 이루다는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고주파 미세침 의료기기인 ‘시크릿 RF(Secret RF)’를 비롯한 미용, 치료 목적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제조, 판매한다.
이 회사는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한 제품들을 유럽 제품인증(CE),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통해 수출하고 있으며 설립 초기부터 수출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와 현재 아시아뿐만이 아니라 미주, 유럽 등 48개 국가, 60여개 업체와 거래중이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이사는 “기관투자가 여러분이 이루다에 보여주신 관심과 믿음에 감사드린다”며 “기업공개를 통해 얻은 시장의 공신력과 이루다가 축적해온 연구개발 역량과 시장 진입 등의 시너지를 활용해 이루다의 제품을 세계 어디서든 만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루다의 지난해 매출액은 214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8%, 45% 증가했다. 이는 설립 후 최대 실적이기도 하다.
한편 이루다의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은 오는 27~28일 양일간 진행되며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일은 오는 8월 6일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006800)가 맡았다. 공모가 기준 공모금액은 135억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