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위한 문화예술 '취준동고동락' 2기 참가자 모집

장병호 기자I 2019.05.31 16:48:50

한국메세나협회·GS칼텍스 공동 개최
스타강사 김미경, 소설가 김영하 특강 마련
총 140명 대상…전액 무료 프로그램

지난 2월 열린 ‘취준동고동락’ 캠프 1기 모습(사진=한국메세나협회).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한국메세나협회와 GS칼텍스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직무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준비생에게 정서치유의 기회와 실질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준동고동락’ 2기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취준동고동락’ 캠프는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라는 모토로 취업준비로 지친 취업준비생들에게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자아탐색 및 힐링과 함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난 2월 개최한 1기 캠프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을 강화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정서와 취업 준비 2마리 토끼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준 캠프로 거듭날 예정이다.

취업준비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돕기 위해 자신의 이력으로 연극을 만들어보는 ‘나의 이력극’, 와인을 통해 긴장된 마음을 이완시키고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자아를 탐색하는 ‘아트힐링’ 등 자아를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강사 김미경, 소설가 김영하 등 유명 강사들이 함께하는 명사 특강을 마련해 자존감 되찾기, 책 읽기와 소통의 중요성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지난 1기 캠프에서 특히 관심도가 높았던 최윤아 작가의 ‘뽑히는 글쓰기’ 강연을 다시 한 번 진행해 자기소개서 등 취업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글쓰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직무관련 현직자 그룹 멘토링, 자신의 업무 강점역량을 발견하는 워크숍 등도 함께 진행한다.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의 취업준비생, 전문대학의 경우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의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총 14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