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투자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전망이다.
|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한국 상업용 부동산 지수 개발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이 지수는 국내 연기금 및 해외 투자자들이 투자 전략 수립 시 활용하는 핵심 지표로, 매년 4월 연 1회 발행된다.
그동안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정보 접근성이 낮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표본 구축이 어려웠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투자 인프라가 부족해 해외 기관투자자들 진입이 제한적이었다.
이번 협약으로 해외 주요 투자 기관들이 보다 현실적으로 한국 시장을 평가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해외 자본 유입 확대와 제도적 기반 마련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젠스타메이트 리서치센터 관계자는 “MSCI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인용되는 시장 지수인 만큼 한국 시장이 신흥 시장을 넘어 성숙한 투자 시장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유리한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젠스타메이트 리서치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오피스, 물류, 리테일,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전 섹터를 아우르는 시장 연구와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