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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럼, 전시업계 최초 '2백만불' 수출탑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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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하 기자I 2025.12.08 14:50:22

아시아, 유럽 등서 자체 브랜드 전시 개최
전시회 수출 상품화, 해외 진출 성과 인정

제62회 무역의 날을 맞아 ‘2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신현대 대표 (사진=엑스포럼)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마이스(MICE) 전문기업 엑스포럼(대표 신현대)이 제62회 무역의 날을 맞아 ‘2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연간 수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수여하는 ‘수출탑’을 전시기획·운영 회사가 받기는 엑스포럼이 최초다.

2003년 설립된 엑스포럼은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 ‘서울카페쇼’를 비롯해 ‘스마트테크 코리아’,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등 다양한 품목의 B2B·B2C 전시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2010년부터는 자체 브랜드 전시회를 중국, 일본, 베트남 등에서 여는 해외 사업도 추진 중이다.

2023년부터는 민간 전시 주최사 최초로 유럽 시장에 진출,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코리아 엑스포’를 여는 등 전시회의 수출 상품화에도 나서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즈니스 매칭, 전시 관리 및 효과 측정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전시 운영 솔루션 등 연구개발(R&D)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현대(사진) 대표는 “전시 업계 ‘최초’라는 타이틀에 큰 보람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일굴 수 있도록 전시 플랫폼 기업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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