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지난 16일 그룹 정기인사에서 콘텐츠·글로벌사업총괄 부문을 신설하는 등 이같은 인사와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기술경영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은 정 신임 총괄은 2010년 CJ 미국지역본부에 입사해 본부장과 상무를 지냈고, 직전까지 CJ 글로벌 인티그레이션실을 이끌었다.
정 신임 총괄은 CJ ENM의 미국 스튜디오 피프스시즌 인수와 인수 후 통합 작업(PMI)에 참여했다. 특히 피프스시즌 이사로도 활동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경험이 많고 이해도가 높아 적임자로 인정받았다.
정 신임 총괄은 CJ ENM의 예능사업본부, 글로벌, 콘텐츠 유통사업을 총괄하며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유통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정 신임 총괄의 배우자인 이경후 브랜드전략실장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에 신설된 CCO(Chief Creative Officer)를 겸직한다. 2018년부터 CJ ENM의 브랜드 전략을 담당하고 음악콘텐츠 사업을 진두지휘해온 이경후 실장은 음악 콘텐츠, 아티스트 사업과 플랫폼,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게 됐다.
CJ ENM 측은 “이번 인사와 조직 개편은 콘텐츠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추기 위한 것”이라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로 인한 위기를 타개하고 IP(지적재산권) 파워하우스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