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비건 베이커리 온라인 샘플링

김범준 기자I 2021.03.22 18:19:38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풀무원다논은 비건(채식) 인증 대체 요거트(요구르트) ‘식물성 액티비아’가 비건 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와 온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풀무원다논 제공)
식물성 액티비아는 우유 대신 코코넛을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정식 비건 인증을 취득한 대체 요거트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국내 비건 인구 및 유제품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국내 베이커리들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함께 참여하는 더브레드블루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쌀눈유, 두유, 콩 단백질 등 대체재를 사용해 빵을 만들고 있다.

샘플링 이벤트는 더브레드블루 온라인 몰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날부터 이달 28일까지 일주일 간 온라인 몰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50명에게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복숭아·파인애플·블루베리 맛)를 증정한다. 다음달 중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샘플링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마케팅 담당자는 “식물성 액티비아가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비건 분야의 다양한 제품들과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