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SG닷컴, 상반기 유한킴벌리 브랜드관 오픈…전략적 제휴 광폭 행보

남궁민관 기자I 2022.03.03 15:36:15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 맺고 매출확대 맞손
단독 기획 상품 내고 공동 마케팅도 추진
SSG닷컴 올해만 다섯번째 전략적 제휴 협약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서로 윈윈…파트너십 넓힐 것"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SSG닷컴이 국내 대표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양사간 매출 확대를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황운기(왼쪽)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이 3일 업무제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이번 유한킴벌리를 비롯해 올해 들어서만 다섯번째 전략적 제휴협약을 맺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주요 제조사와 손잡고 단독 기획 상품 판매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통한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SSG닷컴과 유한킴벌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판매 목표 수립에 나선다. 특히 생리대와 미용티슈, 마스크와 청소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해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대표적으로 올해 상반기 중 ‘하기스’, ‘크리넥스’, ‘좋은느낌’ 등 주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유한킴벌리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SSG닷컴은 이를 기념해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ESG경영 실천 일환의 ‘지구의 날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한편, 향후 분기 당 2회이상 양사 공동으로 정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쓱라이브’를 통한 매출신장도 계획하고 있다.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유한킴벌리 단독 기획상품과 주요 브랜드 신제품 선출시도 논의한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지난해부터 식품, 가전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