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기술혁신·사회공헌 공로로 ‘안양 우수기업’ 선정

김세연 기자I 2025.11.05 09:31:01

기술혁신·지역경제 발전 기여 긍정 평가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노루페인트(090350)는 경기도 안양시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안양시청 별관에서 열린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대호(오른쪽) 안양시장이 이수민 노루페인트 대표에게 직접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노루페인트)
안양시는 매년 △지역사회 기여 △경영성과 △기술·품질관리 △근무환경 △해외수출 및 고용 등 평가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기술투자 확대, 품질관리 혁신, 친환경 도료 개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동반성장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노루페인트는 안양 본사와 연구소를 중심으로 첨단 도료 기술 연구개발에 힘쓰며 연구개발(R&D) 투자 비중을 매년 확대했다. 또 친환경·저탄소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과 품질 혁신으로 지역 제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적극적이다. 안양시 관내 복지시설 벽면 칠하기 봉사, 사회취약계층 주거개선 지원, 안양천 환경정화 캠페인 등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했다. 특히 지역 어린이집·노인복지센터 등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상생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우수기업 선정으로 향후 3년간 ‘안양시 우수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노루페인트는 안양시가 인증기업에 제공하는 행정·금융·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노루페인트는 안양에서 80년 역사를 이어온 안양의 대표 향토기업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기술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했다”며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다. 지역경제 발전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