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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최근 어묵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재택 근무, 온라인 개학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밥을 직접 해먹는 ‘집밥족’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지난 3월 어묵 시장은 약 363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0.8% 성장했다. 통상적으로 어묵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3월부터 매출이 줄어든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일이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 요리 소재로 선호하는 ‘삼호 부산어묵’과 집에서 간단히 안주로 즐기기 좋은 ‘삼호어묵 오뎅한그릇’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리뉴얼된 ‘삼호 부산어묵 골-드’는 알맞은 온도에서 두 번 튀겨 부산어묵 특유의 노릇노릇한 외관을 구현했다. 연육 배합비를 최적화해 맛 품질을 개선, 정통 부산어묵의 맛을 살렸다. ‘부산어묵은 노란색을 띄고 생선살 맛과 감칠맛이 난다’는 소비자 인식을 반영했다. 또한, 삼호어묵 35주년을 기념해 패키지 디자인을 레트로(Retro) 콘셉트로 단장했다.
편의점 대표 용기형 제품인 ‘삼호어묵 오뎅한그릇’도 맛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집이나 포장마차 등에서 즐기는 오뎅탕에 무가 빠지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어묵 5종과 곤약에 무를 추가로 넣어 더욱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을 살렸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CJ더마켓이나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삼호 부산어묵 골-드’가 2180원(315g), ‘삼호어묵 오뎅한그릇’은 2700원(360g)이다.
구계영 CJ제일제당 Sea&SoyFood팀장은 “집밥 확산 트렌드에 따라 어묵이 제대로 된 한 끼 식사 및 건강한 요리 재료로 각광받으며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