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경민 청장,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 개회식 참석

김형욱 기자I 2018.03.30 20:56:03
박경민(가운데) 해양경찰청장이 30일 경북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열린 제17회 해경청장배 전국요트대회 개회식에서 관계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해경 제공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해양경찰청은 박경민 청장이 30일 경북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린 제17회 해경청장배 전국요트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29일부터 4월2일까지 닷새 동안 열리는 이 대회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경기다. 10종목 230여 선수가 참석해 29일 선수 등록과 장비 계측을 시작으로 30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했다. 해경은 대회 기간 해경 의장대 관현악단 연주와 의장대 시범, 해양사진전, 범정요트 전시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어린이를 위한 해양경찰 제복체험과 해양사고에 대비한 구명조끼 착용법 등 안전교육도 한다.

박경민 청장은 “해양레저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 청장은 같은 날 인근 울진해경 구조거점 파출소인 강구파출소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형 연안구조정에 승선해 장비 상태를 점검했다.

박경민(가운데) 해양경찰청장이 30일 경북 울진해경 구조거점 파출소인 강구파출소에서 신형 연안구조정에 승선해 장비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해경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