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26일(현지시각) 개막한 베이징 모터쇼에서 ‘아반떼 N TCR’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TCR 라인업을 새롭게 확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반떼 N TCR은 현대차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TCR(투어링카 레이스)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는 ‘i30 N TCR’과 ‘벨로스터 N TCR’에 이은 세 번째 TCR 모델이다.
아반떼 N TCR은 TCR 기술 규정에 따라 최고출력이 380마력에 달하는 2.0리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전륜구동 레이싱카로 올해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반떼 N TCR은 일반 도로에서 주행할 수 없는 경주 전용 차량으로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레이싱팀이 주요 고객층이다. 연말 출시 예정인 아반떼 N TCR을 구매하는 레이싱팀은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TCR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
안드레아 아다모 현대 모터스포츠팀 감독은 “3개월간 5000㎞ 이상의 가혹한 테스트를 거친 아반떼 N TCR을 전 세계에 처음으로 공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레이싱 전문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탁월한 주행 성능을 확보하고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해 기존 TCR모델처럼 성공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차는 TCR 대회 중 가장 상위 클래스의 글로벌 대회인 WTCR에서 2018년 종합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2019년에 2년 연속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현대차는 베이징 모터쇼에서 아반떼 N TCR 기술력을 적용한 아반떼 N를 내년에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