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는 지하 2층~지상 31층짜리 아파트 11개동에 총 1745가구(전용면적 59~84㎡)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941가구(전용 77~84㎡)를 일반분양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에 최고 31층 설계로 조망권을 확보했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로 환기 및 개방감도 신경 썼다.
|
후평 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 1792가구가 지난 2008년 입주한 가운데 후평 주공2단지 재건축 아파트도 분양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더욱이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가 들어설 후평 주공3단지는 후평동 안에서도 중심입지에 속해 지역민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곳이다.
아파트 주변으로 부안초와 후평초 동춘천초, 만천초, 후평중, 봉의중, 강원사대부고, 봉의고 등의 교육시설을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북측 중심상업지역과 애막골산, 근린공원, 구봉산 등의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이 아파트 분양관계자는 “전통 구도심인 후평동에 재건축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노후화된 상가까지 신축되는 등 주변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며 “새 아파트가 들어서고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면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③]푹푹찌는 여름…'물'만난 아파트가 온다
☞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②]개발 겹호재에 들뜬 춘천
☞ 우미건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이달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