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 트레이닝은 ‘한국판 뉴딜’ 사업으로 디지털 신기술 분야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할 미래형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K-디지털 트레이닝 단기 심화과정은 기존 KDT와 국기훈련(디지털분야) 수료자 등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한 중급 이상 직무역량을 갖춘 훈련생을 선발해 이뤄진다.
이번 과정은 기존 K-디지털 트레이닝을 수료한 인원 또는 동일한 수준의 역량을 갖춘 인원만 훈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 소지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약 2개월간 80% 이상 프로젝트 중심 수업을 하고, 훈련 마지막 날 채용 협약기업의 임원 및 실무담당자를 초청해 조별 프로젝트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미디어아카데미의 부트캠프는 실무에서 활약 중인 현역 개발자가 멘토로 참여하여 조별 멘토링을 실시하며, 훈련생들이 실무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제작을 진행한다. 훈련과정은 AWS, Chat-GPT 등 취업 수요가 높은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실무 수준의 설계, 구현 및 협업 능력을 갖춘 훈련생 배출을 목적으로 설계됐다.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이벤트 처리를 활용한 프로젝트, △클라우드 기반 Saas를 활용한 플랫폼 프로젝트, △클라우드 기반 Push & Notification 서비스 프로젝트 등 총 3개의 영역으로 선정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단기심화 부트캠프는 하이미디어아카데미 종로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접수는 6월 25일까지 받고, 선발 과정을 거쳐 훈련과정 참가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훈련참가 희망자 대상은 전공자, 경력자뿐만 아니라 IT교육을 배운 비전공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 이번 백엔드 마스터 실무프로젝트 부트캠프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하이미디어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