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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별로는 국내에서 3.3% 감소한 4만9810대를, 해외에서는 2.8% 늘어난 26만5745대를 각각 판매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레저용차량(RV) 대세가 이어졌다. RV는 총 2만255대, 세단은 총8573대가 각각 팔렸다.
RV 중에서는 싼타페가 8016대로 인기를 끌었다. 또 투싼 5152대, 캐스퍼 3006대, 코나 1976대, 팰리세이드 1741대 등이 판매됐다.
세단 중에서는 아반떼가 4438대, 그랜저 3635대, 쏘나타 496대 등의 추이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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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에서 중대형 버스·트럭은 총 1710대가 팔렸다. 또 포터는 4927대, 스타리아는 2996대 판매를 각각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해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전기차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확보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