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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은 프랑스 관광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프랑스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워크샵, 세일즈콜, 세미나 등을 통해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프랑스의 새 소식과 새로운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행사에는 30여 명의 프랑스 현지 관광업계 관계자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지난 24일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진행된 첫 번째 공식 일정은 미디어 워크샵, 여행사 워크샵, VIP 갈라 디너 순으로 진행됐다. 오전에 열린 미디어 행사에는 40여 명의 언론사 기자와 여행 블로거 등이 참석해 프랑스 관계자들과 일대일 미팅을 가졌다. 이어진 오찬 자리에서 코린 풀키에 프랑스 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올해 한국인들의 프랑스 관광 동향 및 2024년 주요 행사와 주목할 만한 소식들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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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프랑스 혹은 프로방스와 같이 한 국가, 한 지역만을 방문하여 깊게 여행하는 ‘모노 데스티네이션’ 상품이 한국에서 점점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한진관광이 운영하는 마르세유행 남프랑스 전세기 상품이 성공적으로 재개되었음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는 내년도 주요 행사로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올림픽 성화 봉송 릴레이, 인상주의 등장 150주년, 앙리 마티스 서거 70주년, D-day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 등을 소개했다. 지난 2019년 화재를 겪은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도 보수 공사를 마치고 내년 겨울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오후에 진행된 여행사 워크샵에는 80여 명의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총 345회의 세부 미팅을 하며 성황을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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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 갈라 디너 행사의 개회사를 맡은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는 “프랑스는 파리 올림픽 개최 기간 뿐만 아니라 연중 내내 방문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프랑스를 향한 한국 여행업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프랑스 여행과 관련해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분들을 다방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에 참가한 프랑스 업체들은 오는 26일까지 세일즈콜, 여행사 대리점 세미나 등의 일정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