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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카우는 올해 다섯 번의 공모 청약을 진행해 누적 투자 신청금 약 32억원을 달성했다. 가축투자계약증권 1호에는 약 18억원이, 가축투자계약증권 2호에는 약 14억원이 몰렸다.
스탁키퍼는 2021년 5월부터 현재까지 약 2000두 이상의 한우를 사육하며 누적 운용자산(AUM) 100억원을 기록했다.
스탁키퍼는 자사 브랜드인 솔직한우(한우 F&B 업체), 고기설계소(육류 가공 센터)와의 밸류 체인을 활용해 1++ 한우를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뱅카우 몰(뱅카우 앱을 통해 접속)에 대한 개편도 예고했다.
뱅카우 몰 개편과 더불어 최근 GD(굿 디자인) 코리아 어워드 서비스·경험 부분에서 은상(80개 팀 중 4위)을 수상한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디자인을 앞세워 투자자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업데이트 또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스탁키퍼 관계자는 “이번 가축투자계약증권 2호의 성공은 투자자들의 한우 시장 이해도에 맞춰 25년 추석 시즌 경매를 목표로 투자금 회수 기간 1년 미만 상품을 구성한 것에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