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 설립된 한미리스주식회사가 모태인 KB캐피탈은 자동차금융에 대한 본격적인 확장을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자동차금융 뿐만 아니라 개인금융, 기업금융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업무영역의 확대를 지속해오고 있다.
KB캐피탈은 기업윤리의 제도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윤리적 가치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행동하고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윤리헌장’, ‘윤리강령’ 등을 마련하여 운영 중이며, 내부자 신고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불공정한 부정부패, 업무처리 등의 정보 제보를 활성화하여 투명한 회사 분위기 조성 및 윤리경영환경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B캐피탈이 운영 중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는 허위판매 근절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차량 구매를 목적으로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했을 때 차량이 없거나 딜러가 다른 차량으로 구매를 유도 한 경우 헛걸음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헛걸음 보상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플랫폼 내 허위 매물 신고제를 운영하여 소비자들이 믿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 보호와 엄선된 품질의 차량 제공을 위해 지난해 4월 KB캐피탈 인증중고차를 출시하여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KB캐피탈을 통해 출고되었던 리스, 렌트 반납 차량 중 4년 이내 A급 차량만 선별하여 165가지 항목의 종합 검사와 주행 및 성능 테스트까지 통과한 엄선된 품질의 차량만을 판매한다. 구매 후 1년/2만Km 이내 차량의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전국 500여 개 KB캐피탈 정비 협력 업체를 통해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경영 실천과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지속가능경영 기반의 기업문화 형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