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트릭스, 경험관리 분야 신제품 대거 공개

김국배 기자I 2021.11.17 16:39:23

''익스피리언스 iD'', 모든 형태 고객 피드백 수집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경험관리(XM) 분야 기업 퀄트릭스코리아는 신제품 ‘익스피리언스 iD’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익스피리언스 iD는 콜센터 통화 내용부터 소셜미디어 게시물, 제품 리뷰, 설문조사 데이터까지 모든 형태의 고객 피드백을 수집해 고객의 감정과 의도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퀄트릭스가 최근 대화형 분석 기업 클라라브릿지 등을 인수하면서 확보한 기술이 녹아있다.

퀄트릭스 XM플랫폼 대시보드 (사진=퀄트릭스)


퀄트릭스는 기업의 인사팀과 임원진이 직원 경험에서 가장 개선 가능성이 높은 영역을 파악할 수도록 하는 ‘스포트라이트 인사이트’, 정기적으로 직원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레임워크 ‘EX25’ 등도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퀄트릭스는 요기요, 삼성SDS, 두산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임은경 요기요 운영데이터팀장은 “퀄트릭스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을 비롯한 점주, 배달기사 등 파트너들의 니즈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더 큰 만족을 선사하는 경험 여정을 설계하고 있다”고 했다.

서장원 퀄트릭스코리아 대표는 “내년에도 한국의 모든 조직이 퀄트릭스가 제공하는 도구, 서비스, 고객 지원 등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술 적용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