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과학꿈나무 모여라!"…2019경기과학축전 8일 안양서 열려

정재훈 기자I 2019.06.05 16:52:48
지난해 열린 경기과학축전 모습.(사진=연합뉴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미래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경기도의 대표 축제 ‘2019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6월 8~9일 양일간 안양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안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과학축전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과학탐구체험관, 부대행사들이 마련된다.

대회 분야에서는 △로봇대회 △쓰리디(3D)프린팅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이 펼쳐진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쓰리디(3D)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은 초·중·고교 과학동아리가 참여해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며 올해 신규로 유아을 대상으로 하는 ‘새싹존’을 만들어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밖에 축하공연과 유튜버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 비누방울 체험, 안전띠 체험, 페이스페인팅,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특별관 등이 마련된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