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HUG, 인천 교사·청년 대상 전세사고 예방 교육 실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다원 기자I 2025.07.16 14:08:10

교사 100여명 대상 현장 교육
본사 직원이 온·오프라인 교육도
실질적 피해 예방 역량 확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세사고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CI.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HUG는 전날 인천 연수구 항공우주산학융합원에서 교사들이 향후 교육 현장에서 전세사기 예방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교사들의 전세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6월 체결된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 부동산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같은 날 HUG는 부산 본사 6층 대강당에서도 지역 자립준비청년과 대학생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기초교육 ‘스마트한 임차인 되기’ 과정을 열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절차, 안심전세 앱 활용법, 전세사기 예방 전략 등을 중심으로 교육했으며 실무 경험이 풍부한 사내 강사가 직접 강의했다.

HUG는 해당 교육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해 전국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강의로 장소 제약을 줄여 더 많은 시민이 실질적인 전세사고 대응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HUG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업하여 사회초년생 등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세사고 피해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김성균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사기피해자 경·공매지원센터 차장이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사를 대상으로 전세사고 피해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